스와로브스키진주 컬렉션

23SP Collection

어니스트서울에서 23년에 처음 소개하는 컬렉션은 스와로브스키 진주 컬렉션입니다.




저희가 런칭때부터 아코야진주 위주로 소개를 드렸고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은 아이템이었는데 해가 갈수록 퀄리티 좋은 아코야 진주를 구하는 게 어려운 일이 되었습니다.

환경적 영향으로 이전보다 아코야 진주의 산출량이 많이 줄었고 이에 맞춰 가격도 많이 오른 상황입니다. 또한 중국시장의 수요도 많이 올라 최상급의 진주를 구하는게 더 어려워졌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진주 아이템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좋은 퀄리티의 진주를 수급하는게 어렵다보니 제품개발에 소극적인 면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올해는 과감하게 행보를 바꾸어 스와로브스키 진주와 랩다이아에 미려하고 감도높은 14K/18K 세공을 더해 컬렉션을 꾸려보았습니다.



크리스탈 진주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진 스와로브스키 진주는 크리스탈을 핵으로 삼아 그 주위에 자개펄을 입혀서 만드는 진주로 스와로브스키사가 독특한 코팅 기술을 입혀 개발했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오스트리아에 기반을 두고있는 스와로브스키사의 정교한 코팅 기술과 염료때문에 코팅이 쉽게 벗겨지지 않으며 그 광채 또한 오래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는 진주입니다.

이러한 배경때문에 아코야나 남양진주보다는 관리적인 면에서 용이한 실용적인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런칭 이래로 천연 진주만을 사용했던지라 스와로브스키 진주를 사용하는 게 정성을 덜하는 건가 싶었는데 (흠이 없고 광택이 좋고 크기와 색이 고른 비드를 일일이 고르는 일은 정말 정성이라 느껴져요 :D) 더 실용적이고 대중적인 재료로 어니스트서울의 정성을 녹여내는 것도 재미있는 작업이라 생각이 들어 올해부터는 스와로브스키 진주를 좀 더 적극적으로 써보고자 합니다.

천연진주에서 스와로브스키 진주로 재료만 달라졌을 뿐 하나하나 매듭을 엮고 정성스럽게 세공을 하고 폴리싱을 하는 업의 본질은 여전히 그대로 일테니까요.

앞으로 8주 동안 베이직한 디자인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23SP 컬렉션이 끝난 후에도 스와로브스키 진주를 이용한 다양한 재미있는 디자인들은 계속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니 관심있게 지켜봐주세요.